SOUTH KOREA INTERNET GOVERNANCE FORUM

2015 한국 IGF 공동 주관 참여 요청

1. 인터넷 거버넌스 포럼(Internet Governance Forum, IGF)은 정부, 기업, 시민사회, 학계, 기술 커뮤니티, 이용자 등 다자간(multi-stakeholder)의 정책 대화를 위해 만들어진 포럼입니다. 지난 2005년 개최된 정보사회세계정상회의(WSIS)의 결과 문서인 튀니스 어젠더(Tunis Agenda)의 72항에 따라 2006년 아테네에서 처음 개최되었습니다. 올해에는 11월 10-13일, 브라질 주앙페소아에서 10차 IGF가 개최될 예정입니다.

세계 IGF와 병행하여, 각 지역 및 국가 차원에서도 IGF가 개최되고 있습니다. 올해 7월 1-3일, 마카오에서 6차 아태지역 IGF가 개최되었습니다.

 

2. 한국 IGF는 주요 인터넷 관련 공공정책 이슈와 관련하여 정부, 기업, 시민사회, 학계, 기술 커뮤니티, 이용자 등 국내 다양한 이해당사자들 간의 대화와 토론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 또한, 주요 주요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인터넷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. 더불어, 아태지역 IGF 및 세계 IGF와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한국의 이해당사자들이 지역 및 세계적 차원의 논의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. (홈페이지 : http://igf.or.kr)

 

3. 지난 2014년 7월 4일,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.CAMP에서 2014 한국 IGF가 개최된 바 있습니다. 이를 이어, 2015년에도 한국 IGF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.

– 일시 : 2015년 10월 30일(금) (시간은 미정)

– 장소 : 한국과학기술회관

 

4. 한국 IGF는 정부, 기업, 시민사회, 학계, 기술계가 프로그램위원회를 구성하여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. 이에 한국 IGF를 공동으로 주관할 단체(기관 및 기업 포함)의 참여를 받고 있습니다.

 

공동 주관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는 단체는 아래 담당자에게 참여 의사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
 

* 담당 : 오병일 (진보넷,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 사무국장, antiropy@gmail.com, 010-2213-9199)

No Comments Yet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